대전시교육청, 2024년 상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충청권 교육청 공동사업 승인, 차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회장 선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23 16:07: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3일, 호텔 오노마에서 충청권 4개 시·도(대전·세종·충북·충남) 교육감 정책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는 2015년 출범 이후 매년 2회(상·하반기) 실시하고 있으며, 충청권 교육청 간 공동사업 추진과 정책 교류를 통해 혁신교육 및 미래교육에 대한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2024년은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 모두의 삶을 위한 환경교육’을 주제로 충청권 교육청이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미래교육 관련 사업을 공유한다.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은 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이 공감과 동행으로 만들어가는 미래교육의 방향이며, 모두의 삶을 위한 환경교육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지켜주기 위한 의지를 나타낸 것이다.

이번 협의회는 충청권 교육청이 함께 할 미래교육에 대해 충청권 교육청의 공동사업 승인과 차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회장을 선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미래교육 전문적 학습공동체 워크숍(4회), 미래교육 교류사업(7회)을 충청권 교육청 공동사업으로 승인하고, 혁신교육의 가치와 미래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기로 했다.

아울러 7월 1일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회장으로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추대되었고, 임기는 2년이다.

이번 협의회에서 충청권 교육감들은 “충청권 4개 시·도 교육청이 공감과 동행으로 미래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지켜주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