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관절팔팔 운동 프로그램 운영
서구 체육회 연계 매주 1회 5개소 경로당별 관절팔팔 운동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20 19:28: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우명보건진료소에서 지난 1월부터 서구 체육회 협업으로 경로당 회원들에게 ‘관절팔팔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서구 우명동 인근 경로당 5개소에서 매주 1회 운영된다.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생활체육지도자로부터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배움으로써 몸과 마음에 활력을 얻고, 보건진료소장과의 주기적인 건강상담을 통해 만성질환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받고 있다.

특히, 어르신 맞춤형 스트레칭 프로그램은 신체기능 활성화를 도모하고 전신 관절 유연성과 근육 강화를 통해 낙상 등 골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운동 후 평소에 좋지 않던 관절이 편안해지고 건강상담의 기회를 제공해 주어 정신적·육체적으로 생활의 활력소가 되어 참 좋다"고 말했다.

조은숙 보건소장은 “보건진료소가 내소환자 진료 중심으로만 그치지 않고 사전에 질병을 예방하고 주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이 더욱더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