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구인·구직 JOB-매칭데이(현장면접)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16 23:40: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16일 중구청에서 구인·구직 JOB-매칭데이(현장면접)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구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구인·구직 JOB-매칭데이는 지역의 구인 기업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 매칭을 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구직자의 원활한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2개 기업(선한이웃노인복지센터, 손발재가노인복지센터)의 채용담당자와 20여명의 구직자가 1대1 현장면접을 실시했으며, 각 기업에서 2명씩 총 4명을 선발해 고용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을 지원하고 상담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는 일자리지원센터 직업상담사가 직접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이날 채용되지 못한 구직자에게 취업상담과 알선서비스 등 맞춤형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과 고용률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중구 여성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앞으로도 구인·구직 JOB-매칭데이(현장면접) 행사에 많은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