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광주청년센터, ‘청년들이 즐거운 광주’ 위한 업무협약
청년들의 지역사회 네크워크 활성화 기대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3-28 21:03:03

▲조선대학교와 광주청년센터는 28일 청출어룸에서 지역 청년들의 국내외 교류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조선대학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조선대학교와 광주청년센터는 28일 청출어룸에서 지역 청년들의 국내외 교류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상호 인프라와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협력체계 구축 ▲청년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정책‧지원사업 등의 발굴 및 참여 활성화 협력 ▲ 청년들의 지역 정주 여건 증진을 위한 교류‧협력 활동 ▲청년들의 국내외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교류 활동 증진을 위한 지원 등이다.

김춘성 조선대총장은 “ 우리 지역의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광주청년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 곳곳이 학습과 체험의 장이 되어, 광주를 사랑하는 청년들이 광주에 머무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구문정 센터장은 “청년들이 즐거운 꿈을 펼치는 광주, 즐겁게 살아가는 광주 창조에 기여하고, 더불어 다문화 사회의 글로벌 교류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지원정책 개발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 개소한 광주청년센터는 광주시 기본조례에 근거해 청년정책을 수행하는 지원조직으로써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청년지원정책을 발굴하여 진행하고 있다. 광주청년센터는 동구에 위치한 본점과, 자립준비청년들의 사회진입을 돕는 2호점(충장), 금융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3호점(상무지구)으로 운영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