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봄철 산불방지 활동에 총력
산불감시 활동 중 불법소각행위 과태료 부과를 철저해 위법행위 엄중 단속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2-26 23:58:40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최근 높아져 가는 산불위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의성군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산불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의성군은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산불예방에 총력 (사진:의성군)
특히, 올해부터는 산불자문관을 활용하여 산불전문진화대원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매주 실시하는 산불진화 훈련과 안전 교육을 통해 실제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초동 진화를 하고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산불감시 활동 중 불법소각행위 과태료 부과를 철저히 하여 위법행위에 대한 엄중 단속을 통해 주요 산불 원인인 논·밭두렁 태우기, 농산폐기물 및 쓰레기 소각행위 등을 사전에 차단하여 산불 발생을 예방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올해는 산불방지대책기간 중 진화헬기를 의성군 단독으로 임차해 공중계도활동 및 진화작업시 활용도를 제고하여 주민들의 산불예방 경각심 고취에 기여하고, 초동진화 조치를 통하여 산불피해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감시인력 및 진화헬기를 활용한 산불방지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산불발생시에도 체계화된 시스템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라며 “군민들도 산불예방을 위해 소각행위 금지, 화기사용 주의 등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