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민원 제도개선 대국민 의견 수렴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2-07 09:35: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국민의 의견이 반영된 시책을 발굴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월 8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민원 제도개선 의견수렴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 조사는 학생, 학부모 등 대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대전광역시교육청 누리집(www.dje.go.kr)의 참여제안-설문조사를 이용하거나, 직접 대전교육청 민원봉사실을 방문하여 의견을 작성할 수도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에도 대국민 의견수렴을 통해 교육민원 안내자료 제작 및 홍보 확대, 민원인의 누리집 접근성 개선, 교육청 전화 안내 체계 개선 등의 성과를 냈고, 민원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설문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고, 대국민 의견수렴 결과는 2024년 민원 제도개선 계획에 반영하여 민원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이번 대국민 의견수렴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고 수요자의 요구를 심도 있게 파악해, 불편 사항을 최소화한 맞춤형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