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 떡 산업 활성화 및 공동 마케팅 추진 간담회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19 14:46:24

▲지난 17일 영광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사)‘영광에서 모싯잎 떡을 만드는 사람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영광군은 지난 17일 영광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영광에서 모싯잎 떡을 만드는 사람들’(이하 (사)영모사)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영모사는 2009년 설립돼 지리적표시 제104호 영광모싯잎송편 및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떡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단체들로 구성돼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영광 떡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떡 가공 관련 가업승계 및 청년 창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영광 떡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사)영모사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영광군 떡 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공동 마케팅을 통해 상생 발전하고 영광 떡 산업을 주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청년들의 지역 정주를 위해 수요 맞춤형 창업 교육 등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광군농업기술센터는 모싯잎송편 지리적표시품 가공 및 품질관리 및 떡 가공장비 지원 등 보조 사업, 치유농업 프로그램 및 지역 농산물 활용 가공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