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국민생각함’ 활성화 나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16 17:12:39

▲함평군청 전경.(사진제공=함평군)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함평군이 대국민 정책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 활성화에 나섰다.

‘국민생각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정책소통공간’으로, 일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공공의제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으로 만들어가는 국민정책참여 플랫폼이다.

인터넷 포털에 ‘국민생각함’을 검색해 접속이 가능하며, 국민‧공무원 누구나 참여하여 건전한 토론과 협력을 통해 정책에 대한 개선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군은 국민과 공무원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군정 정책에 적극 반영‧활용하기 위해 ‘국민생각함’ 운영 활성화에 나섰다.

먼저 주민자치회보, 읍‧면 LED 전광판 등을 활용해 군민들의 참여 독려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군 공직자를 대상으로 부서별 평가를 실시하고 시상금 등 인센티브를 지원해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관련 실무 부서의 검토를 거쳐 각종 군정 정책, 제도 등의 반영 여부가 결정된다.

함평군 관계자는 “국민생각함을 적극 활용해 군민들의 의견을 행정에 반영해 민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