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 채무조정상담 지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2-20 17:31:06

▲곡성지역자활센터는 전남금융복지상담센터와 연계해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 채무조정상담을 지원했다.(사진제공=곡성자활센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지역자활센터는 전남금융복지상담센터와 연계해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 채무조정상담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무조정상담 지원사업은 평소 채무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돼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 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남금융복지상담센터는 과도한 빚과 고금리 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취약계층의 건강한 가정경제 생활을 위한 각종 금융복지관련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는 기관이다.

이번 상담은 금융소외계층인 자활참여주민들의 상황을 고려해 찾아가는 현장 출장 상담형식으로 진행됐다.

상담을 받은 한 자활참여자는 “그동안 채무를 해결할 엄두도 안 나고 방법도 몰라 추심을 괴로워하기만 했는데 이번 상담으로 채무해결의 방법을 알게 됐다"며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해줘 감사하다. 앞으로 열심히 자활근로사업에 참여하면서 빚을 갚아 성실한 사회구성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안붕걸 센터장은 “자활사례관리를 통해 진행된 이번 채무조정상담은 그동안 빚으로 고통 받던 자활참여주민들이 삶에 대한 희망을 가지게 돼 자활 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자활참여주민들의 근로방해요인을 제거해 자활·자립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