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혐오·분열의 언어로는 지지 못얻어"…이준석 겨냥했나
이준석 "신당이 영남에 많이 출마할 여건 되길"…영남 중심 신당가능성 시사
김용직 | 기사입력 2023-11-09 11:50:48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오후 부산 경성대학교에서 이언주 전 의원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하기 위해 행사장으로 향하고 있다. 2023.11.4 연합뉴스
[타임뉴스] 김용직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9일 "혐오, 비난, 분열의 언어로는 국민의 지지를 얻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당 전국위원회 회의에서 "총선 5개월을 앞두고 정치권의 오랜 속성처럼 정계 개편에 관한 보도가 조금씩 흘러나온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집안 대·소사를 앞두고 이모, 고모, 숙모, 삼촌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며 "외가 쪽, 친가 쪽 구분 짓기보다 모두 가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당을 위한 진지한 고민, 나라를 위한 진정성 있는 판단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했다.

김 대표가 언급한 '정계 개편 보도'는 최근 12월 신당 창당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는 이준석 전 대표 관련 기사들을 가리킨 것으로 해석된다.

'혐오, 비난, 분열의 언어' 역시 이 전 대표가 당 내부를 향해 쏟아내고 있는 발언들을 두고 한 표현으로 읽힌다.

하지만 이 전 대표는 이날도 당 지도부와 혁신위원회를 향해 신랄한 비판을 멈추지 않았다.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몽둥이찜질로 만든 당 대표가 하는 걸 보면, 몽둥이찜질로 낙하산 내리꽂아봤자 상태 유지 안 된다"며 여권 주류를 겨냥했다.

그러면서 그는 "집권 이후 야당 대표는 구속도 못 하고 만만한 여당 내부만 몽둥이 찜질하는 상황이다. 이런 걸 내부 총질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당내에서 자신을 향해 나오는 '내부 총질' 지적을 비꼰 것이다.

이 전 대표는 또 KBS 라디오에 출연해 혁신위 활동에 대해 "한 게 없는데 뭘 평가하나. 말 잔치밖에 없다"고 평가절하했다.

인요한 혁신위원장을 향해선 "학교폭력 가해자도 아니고, 가해자 측 대리인 같은 사람이 와서 '나는 다 괜찮다', 이게 뭔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신당이 충분한 지지를 받아서 영남에서도 많은 분이 출마해서 같이해 볼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더 어려운 과제를 찾아갈 수도 있다"며 국민의힘 지역적 기반인 영남권을 중심으로 당을 만들 가능성을 시사했다.연합뉴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