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로컬푸드직매장 건강한 먹거리 제공해 큰 호응
지역농산물의 홍보·전시 및 판매, 출하농가 조직화와 소비자 체험행사 및 모니터링단 운영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1-02 23:32:15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로컬푸드직매장이 소규모 농가의 지역농산물 판로 확대와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의성로컬푸드직매장 누적 매출 10억원 달성 (사진 의성군)
의성로컬푸드에 참여하는 농가는 대부분 소농, 여성농, 고령농으로 로컬푸드직매장을 통해 지역농산물 판로를 확보해 참여 의지가 매우 높고, 소비자는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를 마친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 소비 만족도가 높다.

의성로컬푸드직매장은 작년 12월 개장해 약 11개월간 운영되고 있고, 250여 농가 참여와 5만 명의 소비자가 찾아주신 덕분에 매월 꾸준한 성장세로 누적매출 10억 원을 달성했다.

직매장에서는 지역농산물의 홍보·전시 및 판매뿐만 아니라 지역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출하농가 조직화와 소비자 체험행사 및 모니터링단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부터 신선하고 건강한 지역농산물을 관내 학교급식과 군청사에 공급하는 등 관계시장 확대를 통한 의성로컬푸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로컬푸드직매장이 영세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찾아주신 소비자께 감사드린다”라며 “의성로컬푸드를 통해 생산농가와 소비자의 행복한 만남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