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청렴 옴부즈만 위촉식' 개최
군민 편에서 고충 해결, 열린 행정 통한 군정 신뢰도 제고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0-05 18:21:17

▲완도군은 5일 완도문화예술의전당에서 ‘5기 청렴 옴부즈만’을 위촉하고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제공=완도군)
[완도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완도군은 5일 완도문화예술의전당에서 주민의 고충을 해결해 주고 공직사회 부패 방지를 위해 ‘5기 청렴 옴부즈만’을 위촉하고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청렴 옴부즈만은 12개 읍면에서 각 2~4명씩 총 28명이 위촉됐으며 농수산업, 자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식견이 풍부한 인사들로 구성됐다.

이날 청렴 옴부즈만의 운영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옴부즈만이 꼭 알아야 할 반부패 법령’에 대한 특강, 청렴도 고도화 및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청렴 옴부즈만의 임기는 2년으로 위법·부당한 행정 처분에 대한 감사 청구, 반복 제기되는 고충 민원의 공동 조사, 공직자의 무사안일이나 부정 비리, 잘못된 행태 등을 고발하는 한편 제보 사항에 대한 조사 과정에도 참여해 공정한 감사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위촉식에 참석한 신우철 완도군수는 “군민으로 하여금 군정에 대한 엄정한 관찰을 통해 위법하고 부당한 사항의 시정과 군민 권익을 보호하고 군정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주시길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하는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청렴 완도로 나아가는 길에 한 발짝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