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기 민주평통 안동시협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 개최
2025년 8월 31일까지 평화통일 정책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통일 문화사업 등 통일기구로서 활동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9-26 22:56:55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동시협의회(회장 김성진)는 26일 오후2시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21기 민주평통 안동시협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21기 민주평통 안동시협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 개최, 김성진 협의회장 취임사
이날 출범식은 김성진 협의회장, 권기창 대행기관장(안동시장), 자문위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의장)메시지 상영, 제21기 구성현황 보고, 자문위원 선서, 위촉장전수, 공로패 수여, 자문회의 기 전달, 이임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열렸다.

대행기관장인 권기창 시장은 민주평통 의장인 대통령을 대신해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시민들과 함께 체감할 수 있는 평화 통일 활동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김성진 협의회장은 “2년 동안 막중한 책임감과 평화통일을 이루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안동시협의회가 마음을 모아서 따뜻한 마음으로 한목소리를 내고 한뜻을 가질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자유평화통일을 위해서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라며,“지속가능하게 노력하면 언젠가는 꿈이 실현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동시협의회 26일 출범식을 가지고 힘찬 출발 알려 (사진 안동시)
출범식에 이어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제21기 자문위원 안내, 민주평통 활동방향 안내, 21기 민주평통 안동시협의회 임원 인준과 운영방향 등을 논의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 헌법 제92조에 근거하고 있다. 안동시 협의회는 총 77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됐으며, 9월1일 임명되어 오는 2025년 8월 31일까지 평화통일 정책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통일 문화사업등 시민과 함께하는 통일기구로서 활동 하게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