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 스마트도서관 다양한 특성화 도서 자체 선정해 제공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9-15 08:04:17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스마트도서관(3개소)에서는 시민들의 독서 욕구의 다양화를 반영해 일반교양 도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성화 도서를 자체 선정하여 제공한다.

안동시립 스마트도서관에 판타지·로맨스 등 청소년 선호도서 비치 (사진 안동시)
올해는 청소년수련관 내 위치한 스마트도서관에서 장르 소설을 특성화 도서로 선정·비치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로, 그 대상의 특성에 맞게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판타지, 로맨스 등 장르 소설을 선정하여 일반 교양서 및 연도별베스트셀러 도서 등과 함께 비치하고 있다.

현재 청소년수련관 외에도 옥동 근로자종합복지관과 송하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운영 중인 스마트도서관은 시간 제약 없이 365일 24시간 도서를 이용할 수 있는 무인 도서관으로 안동시립도서관 회원증 또는 책이음 회원증(시립도서관 1회 방문)을 소지한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4년부터는 일반 공공도서관에서 찾기 힘든 웹툰, 웹소설 등도 비치하여 도서관별로 특화된 다양한 도서를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 스마트도서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많은 시민이 편리한 독서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