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생활개선회 ‘라인댄스’ 교육 추진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8-20 13:13:15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어울마당에서 생활개선회원 25명이 ‘라인댄스’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이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어울마당에서 생활개선회원 25명을 대상으로 ‘라인댄스’교육을 시작했다.

‘라인댄스’는 곡성군 여성농업인 학습단체 교육의 일환으로  농작업으로 인한 피로를 해소하고, 회원들에게 건강과 활력을 더해주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됐다. 한국생활개선곡성군연합회에서는 더 나아가 ‘라인댄스’ 교육을 문화동아리 중 하나로 육성할 계획이다.

라인댄스 교육은 순천시 헤라댄스학원의 조화숙 원장님을 초청해 오는 10월 말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실시된다.

라인댄스는 여러 사람들이 줄을 지어 경쾌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다양한 스텝과 동작이 특징인 유산소 운동이다. 이 운동은 신체의 균형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골다공증과 치매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생활개선곡성군연합회 이지숙 회장은 “생활개선회원들이 함께 춤을 추는 즐거움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얻길 바란다. 다 같이 열심히 춤을 연습해 앞으로 지역 행사나 축제 등 다양한 무대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모두가 바쁜 농사로 피곤한 가운데도 늦은 저녁까지 회원들의 끊임없는 배움의 열정을 보며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이 교육을 통해 생활개선회원들이 더욱 뭉치고, 농촌리더로서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