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금성작은도서관, 작은도서관 책친구 지원 공모 선정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18 11:03:27

▲사진 금성면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수업장면 .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 작은도서관 책친구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 책친구 사업은 KB국민은행에서 후원하여 조성된 작은도서관에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7개월간 강사비와 재료비 등 3백여만원이 지원되며 「책친구」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수 있는 전문가를 ‘책친구’로 선정하여 매주 2시간 이상 월 8시간 작은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금성면 작은도서관은 7개월간(매주 화요일 16:00~18:00) ‘작은도서관, 나를 찾고 우리를 생각하다’라는 주제로 관내 초등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하여 그림책을 소재로 하는 다양한 독후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책친구 선생님과 20여권의 책을 읽고 작은책 만들기 북아트 활동, 백과사전 만들기, 명함 만들기, 타이포그래피 엽서 만들기, 콜라주 미술치료, 꽃으로 표현하는 미술활동, 초성어 감정 게임, 사물관찰놀이, 아이클레이 창작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책친구 프로그램 운영으로 작은도서관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 내 작은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여 지역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과 참여자 접수는 의성군립도서관(054-830-6237)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