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구매부터 설치까지 원스톱 안내
- 다가오는 가정의 달!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소중한 가정을 지켜요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12 17:42:13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 사진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소방서는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화재로부터 가정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적극 홍보를 하고 나섰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연기로 화재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신속히 대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사람이 수동으로 조작해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기로 구성돼 있다.

최근 5년간 전국 주거시설 화재로 966명의 사망자와 4,564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약 351,611,958천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연평균 지속적으로 193명의 사망자, 913명의 부상자, 70,322,391천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여전히 전국 가정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은 35.4%로 10가구 중 약 7가구는 설치하지 않은 저조한 실정이다.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현재 소방서에서는 시민 분들이 쉽고 빠르게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 할 수 있도록 구매 절차와 설치 방법 등 관련 정보를 원스톱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다"며 “또한 지역 단위 공동 구매 시 적극적인 지도 등 지원에 나설 것이니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바라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소중한 가족을 지키는데 꼭 동참하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