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춘구 행복동 시즌2 참가자 모집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10 10:46:42

‘청춘구 행복동 시즌2’ 1기 참여자 모집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도시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인 ‘청춘구 행복동 시즌2’ 1기 참여자를 오는 4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춘구 행복동 시즌2’ 1기는 4월 24일부터 6월 25일까지 총 9주동안 로컬 크리에이터에 관심있는 20~30대 도시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자원 조사 및 로컬 프로젝트 실험을 중심으로 한 ‘기초 6주 프로그램’과 △로컬창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하는 ‘심화 3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청춘구 행복동 시즌2는 기존 지역체험 위주의 살아보기 방식으로 운영되었던 시즌1 형식에서 벗어나 로컬창업을 통한 지역정착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체류 프로그램부터 창업 교육·컨설팅 제공과 최대 1억원의 청년창업 지원사업까지 청년정착 통합지원 체계구축으로 지역소멸문제와 청년 일자리문제 등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청춘구 행복동’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참여자 12명을 최종선발하여 의성군 전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프로그램 참여 및 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입주설명회를 통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외지청년들이 지역에서 다양한 역할을 고민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청년과 유입청년들이 지역현안에 대해 협업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해 지역의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시선들이 조명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