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사·도선사, 자비의 쌀 500포 의성군 기탁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06 20:41:57

▲사진 의성군제공 고운사 도선사 자비의 쌀 기탁) .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4일 대한불교조계종 고운사‧도선사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자비의 쌀 500포(5,000kg)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고운사 주지 등운스님과 신도들이 참석하였으며, 기탁한 백미는 관내 노인복지시설 등에 전달되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6교구 본사 고운사는 사찰 내 약사전과 석가여래좌상이 보물급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삼각산 도선사 또한 마애불입상(제34호), 대방광불화엄경소 등 다수의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혜명보육원 및 불교양로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고운사 주지 등운스님은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저희의 작은 정성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잘 쓰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따뜻한 관심과 애정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부해주신 쌀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