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액 4,470만 원 돌파!
- 내 고향 살리는 1석3조 ‘고향사랑기부제’동참 해주세요~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18 09:55:25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출향인들 기부 행렬이 이어지면서 17일 현재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액 4,470만 원을 돌파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지 외 다른 지역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지자체는 이를 사회 취약계층과 지역 주민의 복리를 위해 사용하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 또는 농협은행이나 지역 농·축협에서 기부할 수 있다.

기부에 동참한 출향인은 △(사)예경포럼 유재수 이사장 200만 원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 300만 원 △(주)세일해운 윤종락 대표(전 재경용궁면민회장) 500만 원 등 고액 기부자뿐만 아니라 소액 기부자를 포함해 총 130명이 소중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예천군 경제 마중물 역할은 물론 세액공제와 특산물까지 받을 수 있어 1석3조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기부금을 전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출향인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직영 인터넷 쇼핑몰인 예천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삼강나무캠핑장 할인권, 예천사랑상품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예천장터 쿠폰의 경우 추가 결제를 통해 구매하고 싶은 답례품을 고를 수 있어 다른 지자체와 답례품 차별성을 확보해 눈에 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