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8272기동팀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실시
19일부터 전화로 100명 대상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16 16:25: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주민 민원 처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19일까지 8272기동팀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를 민원 신청자 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민원처리과정의 불편사항과 아쉬움 등을 발굴해 앞으로의 민원 처리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8272기동팀은 올해 1월 도로보수, 가로등 고장수선, 도로 제설작업 등 일상 생활 속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구성된 생활불편민원 전담팀으로 4월 현재 685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이번 조사 대상은 올해 1월부터 각종 민원을 전화와 구청 홈페이지등을 통해 신청한 주민 중 무작위로 선정된 100명이다.

구는 전화를 통해 민원처리의 ▲공정성 ▲친절도 ▲신속성 ▲만족도 ▲건의사항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조사는 19일까지 진행되며 다음주 중 조사 결과를 분석해 민원 처리 불만족 사항을 개선하고 앞으로 기동팀 운영과 민원 처리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오는 7월과 10월, 12월까지 매분기마다 조사를 실시해 주민 만족도를 계속해서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만복 건설과장은 “주민과의 생생한 대화와 소통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