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안동사투리경연대회 개최‘좋은날 오께시더’
-아이구! 얄구재라 사투리대회라 카는 것도 있니껴?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5 11:29:10

2019년 사진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제12회 안동사투리경연대회가 12월 26일(월요일) 오후 2시부터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작년 대회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3년만에 관객들을 초청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안동문화원이 주관하는 안동사투리경연대회는 안동지역의 문화를 주제 삼아 안동사투리로 풀어내는 것으로 재미와 감동이 녹아있는 문화공연이자 경연대회라고 할 수 있다. 매년 펼쳐지는 이 대회에는 안동사투리에 관심과 재능이 있다면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제11회 안동사투리경연대회 대상팀의 ‘좋은날 오께시더’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참가자들의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상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등 총6팀을 시상하는 가운데 올해는 어떤 팀이 대상을 받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안동문화원 권석환 원장은 ‘우리지역의 정서와 문화를 대변하는 고유의 말을 통해,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안동사투리경연대회에 앞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054-859-0825(안동문화원)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