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꽃길축제 개최
12일~14일, 박물관 등 캠퍼스 일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11 12:38: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가 지역주민들을 위해 꽃길축제를 개최한다.



충남대 박물관(관장 : 김상기)은 4월 12일부터 1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2013년 충남대학교박물관 꽃길축제’를 개최한다.



충남대는 박물관 주변과 학생생활관, 농생대 길(아리랑 고개), 수의대 가는 길 등 가로 주변으로 벚꽃과 개나리를 심어, 봄이면 화사한 꽃이 만발한 캠퍼스를 자랑해 매년 봄꽃 개화 시기를 맞아 많은 지역민들이 찾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3일간 충남대 박물관과 캠퍼스 일원에서 개최되는 꽃길 축제는 만개한 벚꽃과 개나리, 진달래 등 봄꽃의 아름다운 정취를 즐기면서 캠퍼스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및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우선 학생생활관 가는 길 등 축제 기간 동안 벚꽃이 만개한 곳곳에 조명을 설치하여 캠퍼스를 찾은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다양한 공연과 전시회 등도 이어진다.



12일 오후 3시에는 박물관 시청각실에서 현악 4중주 공연이 열리고, 13일 오후 4시에는 학생생활관 삼거리 C.N.U Wind Orchestra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 행사기간 동안 박물관 전시실이 문을 열고 고고유물과 충남대와 관련된 학교 역사를 전시하며, 이 밖에도 탁본체험, 작은 영화제, 도예시연 및 공예품 바자회, 페이스페인팅, 화석발굴체험교육행사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행사 프로그램>



◎ 상설전시



박물관 전시실에서 우리나라 역사의 현장을 느껴보세요. 선사시대부터 통일신라 시대에 이르기까지 조상들의 얼이 담겨있는 고고유물 전시실과 충남대학교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학교역사자료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도슨트의 친절한 해설이 함께 합니다.



◎ 우리 학교의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줄 디카콘테스트사진전



박물관 로비에서는 우리 학교의 사계절 모습을 담은 디카사진전시회가 있습니다. 그동안의 역대 수상작들과 미처 드러나지 않았던 다른 작품들도 전시될 예정입니다. 오셔서 충남대학교의 변화무쌍한 모습들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탁본체험(유료)

- 작은영화제

- 박물관카페 끽다점

- 뮤지엄샵 문화상품 판매

- 산업미술학과 도예시연 및 공예품바자회

- 회화과 페이스페인팅

- 조소과 석고손뜨기

- 자연사박물관 화석발굴체험교육행사

- 응용생물학과 표본전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