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13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10 16:10: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각종 토지관련 공정한 과세 기준이 되는 개별공시지가의 결정·공시를 위해 2013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2013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조사 대상 42,079필지에 대하여 정확한 토지특성조사와 국토교통부에서 결정·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담당 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했다.

열람 및 의견제출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12일부터 5월 1일까지 20일간 구청 지적과 또는 각동 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토지이용상황 등 토지특성이 같은 인근 토지지가와 균형유지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등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의견제출된 지가는 감정평가사가 현지조사 등을 실시하여 적정성 여부에 대한 검증을 실시하고, 부동산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한 후 5. 31일 결정․공시된다.

박환용 구청장은 “공정한 개별공시지가의 산정을 통해 공평과세기준을 확립하는 등 지가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