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대전시장, 태권도 발전기여 공로로 감사패
6일, 한밭체육관서 대한태권도협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07 09:31: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염홍철 대전시장이 지역 태권도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대한태권도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염 시장은 6일 오전 11시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제11회 대전시장기 태권도대회’개회식에서 대한태권도협회(회장 김태환)의 감사패를 윤여경 대전태권도협회장이 대신 전달했다.



염 시장은 평소 태권도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아끼지 않았으며, 특히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태권도 상설시범공연단 활성화는 물론 태권도 저변확대에 심혈을 기울이는 등 지역 태권도 발전에 이바지했다.

특히 오는 8월 세계 태권도 들이 화합을 도모하고 기량을 겨루는 ‘세계태권도한마당 대회’가 대전에서 개최돼 지역 태권도 발전은 물론 태권도 세계화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이날 염 시장은 “태권도는 우리 대한민국의 국기로 세계적으로 약 1억 명 정도의 수련인 들이 있는 만큼 세계인들의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렇게 귀한 상을 받고나니 지역태권도 발전에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