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효도마차 운영준비 완료
3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버드내공원서 무료급식, 15년째 봉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02 18:51: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독거노인과 장애인, 노숙자 등 어려운 이웃에게 “효사랑 나눔실천”으로 작은 도움을 전하고자 유천1동 소재 버드내공원에서 2013년도 효도마차 운영을 본격 시작한다.

봄비가 내리는 2일, 중구자원봉사협의회 효도마차팀(팀장 이란숙)은 그릇 세척 등 지난해 11월부터 동절기를 맞아 운영을 중단했던 효도마차를 정비하고 3일부터 시작하는 무료급식을 빈틈없이 준비했다.



중구의 무료급식 봉사는 지난 1998년,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하기 위해 시작하여 15년째 매주 수요일 한번도 거르지 않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해 왔다. 올해에도 10월말까지 매주 수요일 정오, 버드내공원에서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비를 맞으며 그릇을 세척하던 한 봉사자는 “동절기 추운 날씨로 인해 운영을 잠시 쉬었지만,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무료급식 봉사를 준비하며 이웃들이 맛있게 드실 모습을 생각하니 힘이 난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업 등이 사회공헌 사업에 함께 동참하여 공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많은 자원봉사자가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