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보건소 몸짱교실로 비만탈출 하세요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02 16:53: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서구청장 박환용)는 주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고자 2일 교육생 60여명과 함께 성인몸짱교실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성인몸짱교실은 지난 2006년부터 서구지역 만2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뱃살 쏙~! 건강 쑥~! 젊어지는 몸짱교실’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이달부터 주2회 3개월간 운영된다.



최근 비만과 건강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신청자가 많아 체성분 검사, 키, 체중, BMI검사를 통해 중등도 이상의 비만자 중 비만으로 건강이 심각하게 우려되는 신청자를 우선 선발했다.

이번 몸짱교실에서는 비만․영양특강, 운동실습, 요가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체계적으로 비만을 관리하며, 개인의 식사일기 작성법, 영양상담 및 조별교육, 식사조절을 위한 식이처방 등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수료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건강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