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품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추진한 태안군 보건의료원 상례원
-다회용기 비치 및 세척 용역 마무리, 품격 높이고 환경보호에도 도움-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7-12 09:40:42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태안군 보건의료원 상례원이 1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친환경 상례원’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보건의료원 상례원은 오는 20일부터 1회용품 대신 살균 세척된 그릇·접시·컵·수저 등 식기 종류를 이용객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이번 조치는 환경부 고시인 ‘1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업무처리 지침’과 충남도의 ‘깨끗한 충남 만들기’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것으로, 상례원은 총 사업비 7300만원을 들여 분향실 내 주방에 다회용기를 비치하고 세척 용역을 마무리하는 등 친환경 상례원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조치로 1회용품 사용량이 크게 줄어 환경보호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1회용품 대비 품격있는 식기류를 제공하게 돼 서비스의 질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상례원 내 청결한 음식 관리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분향실 간이주방과 과방(음식을 차려 내가는 곳)을 통합하는 ‘과방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간이주방에 식기소독기를 비치해 조리기구의 청결한 재사용을 도모하는 등 친환경 및 이용객 편의를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