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러닝랩 : 나만의-성’ 발대식 개최하는 의성군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7-07 12:57:05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5일 의성군 G타운(청년기반 인큐베이팅 공간)에서 ‘로컬러닝랩 : 나만의-성’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로컬러닝랩 : 나만의-성’은 로컬에서의 삶을 고민하는 Z세대를 대상으로 주민, 기업, 기술을 활용한 실험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또한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할 일’을 만들어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2년 행정안전부 청년마을만들기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회적협동조합 menTory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의성전통시장 입구에 위치한 G타운에서 진행한다.

총 3년간 진행되는 해당 사업은 △1년차는 지역주민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에서 겪은 불편한 점과 그것을 해결할 방안을 연구하여‘의성에서 내가 할 일’을 마련하고, △2년차는 그것을 통해 지역의 기업에서 인턴십을 진행하여 구체적 현장 업무를 통한 로컬 비즈니스를 이해한다. △3년차는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단순 창업이 아닌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즉 스타트업 창업을 도전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으로 이어지게 된다.

특히, 2021년에 진행한 파일럿 프로그램인 ‘로컬 임팩트 캠퍼스’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지역 내 할 일을 만들어내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해낸 만큼 향후 3년간 진행될‘로컬러닝랩 : 나만의-성’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기대감은 뜨겁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