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장애인인식개선 전 직원 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01 19:48: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1일 직원 400명을 대상으로 서구청 대강당에서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교육은 사회복지과장이 강사로 나서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같이 인권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과 우리 사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작은 관심을 가지고 배려한다면 장애인의 마음속에 장애를 극복한 헬렌켈러의 아름다운 감사를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아울러 직원들에게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하지 말아야 할 것과 각 부서에서 사용하는 물품은 장애인생산품으로 구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실제 차별을 겪은 장애인의 사례와 인터뷰를 활용한 영상물을 상영하여 평소 잘 알지 못하고 행했던 장애인에 대한 직접·간접 차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우리 사회에서 장애인이 처한 상황을 생각해 보므로써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