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립도서관, ‘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7년 연속 공모사업 선정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4-29 17:00:50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의성군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7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지역 도서관이 인문학 대중화의 거점으로 발전하고자 전국 300개 도서관을 선정하여 지역사회 핵심의제를 주제로 한 강연·현장 참여형 인문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올해 의성군립도서관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을 위한 삶의 전환점이 되는 인문학을 목표로 ‘오늘부터 인생리셋!’을 큰 주제로 하여, 5월부터 7월까지 총 10회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부 차시로는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가벼운 운동루틴을 만들어보는 ▲ 1차시 ‘운동말고 바디리셋’(5월), 건강한 하루를 유지하는 자기조절 메커니즘을 배우고 ▲ 2차시 ‘무너지지말고 마인드리셋’(6월) 포스트코로나 환경에 완벽 적응하기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을 키우며 ▲ 3차시‘포기하지말고 디지털리터러시’(7월)이 차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강연을 깊이를 더하기 위해 후속모임과 탐방도 진행한다. 후속모임으로 프리랜서 개그맨 이봉원씨를 초청하여 ‘나는 원하는대로 살기로했다’를 주제로 삶의 역경 속에서 나만의 인생 원칙들과 삶의 태도를 정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탐방은 영주국립산림치유원을 방문하여 숲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숲치유 및 수(水) 힐링체험의 시간을 가져본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5월 2일(화)부터 도서관 방문, 전화(☎861-2715) 및 의성군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830-6957) 또는 의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