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돕는’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 운영
-기초부터 실전까지 총 10차시 진행, 8일까지 군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4-04 10:15:24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지난달 개소한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가 1기 창업교육생 모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하여 4월 19일부터 5월 24일까지 지역 청년(예비) 창업가 및 군민 20명을 대상으로 제1기 창업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4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창업을 준비중인 지역 청년 및 군민들의 사회 진입을 돕고 이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한서대학교 창업교육센터 및 충남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서 분야별 전문가들을 초빙해 총 10차시에 걸쳐 대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기초교육(아이템 선정, 시장선정 및 차별화 전략, 수익창출) △이론교육(저작권의 이해, 법인설립, 재무회계) △사업계획서 작성법(아이디어 사업화계획서, IR 사업계획서) △실전교육(정부지원사업 및 자금 확보, 마케팅 및 경영실무)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 및 군민은 오는 8일까지 태안군청 홈페이지 내 ‘열린교육’ 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선착순 20명을 선발해 교육을 추진하고 이와 별도로 청년 및 군민을 대상으로 개별 심화 멘토링을 수시 실시하는 등 창업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는 561㎡ 면적으로 태안읍 군청로 24(옛 행복예식장 건물) 2층에 위치해있으며, 군은 센터를 중심으로 오는 2025년까지 사업비 20억 원을 들여 충남도 균형발전 사업인 ‘태안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 사업화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청년들을 비롯한 군민들이 창업에 대한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창업에 관심있는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교육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041-670-584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