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밭에는 봄을 동심에는 봄을 심어
-이원초등학교 2022 봄맞이 튤립꽃 심기-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3-31 10:14:03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충남 태안군 이원초등학교에서는 3월 30일, 전교생이 함께 학교 정문 앞에는 오랫동안 돌보지 않은 땅이 있었는데, 이원초는 그 땅을 꽃밭으로 손질하고, 손질한 꽃밭에는 병설 유치원 원아들부터 6학년까지 협동으로 튤립꽃 모종등 예쁜마음까지 심었다. 고 밝혔다.

겨울을 지난 땅의 흙을 학생들은 작은 꽃삽으로 조심스럽게 파고 꽃봉오리가 맺힌 튤립 모종을 땅속으로 넣은 뒤 뒤 흙으로 정성껏 덮어 주었다. 아이들이 심은 튤립꽃은 어느새 파릇파릇 알록달록 튤립꽃 동산을 이뤘다.

꽃을 심은 학생들은 “제가 심은 튤립꽃이 예쁘게 피었으면 좋겠어요." “꽃이 예쁘게 피도록 잘 돌보아 주고 싶어요." “꽃을 심으니까 제 마음에도 봄이 온 것 같아요." 등 행복한 목소리로 소감을 말했다.

이선희 교장은 “춥고 긴 겨울을 지나고 개학을 한 후에도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은 우리 아이들 마음에도 봄처럼 희망과 꿈이 피어나고, 색깔은 달라도 모든 예쁜 튤립처럼 저마다의 모습으로 씩씩하게 잘 자라고 예쁘게 어울리길 바란다."라고 뜻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