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로 유아성장발달 관리
임종환 | 기사입력 2021-11-29 11:00:01

[충남타임뉴스=임종환기자]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26일(금)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생활기록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아성장발달 관리를 통한 유아의 평가와 기록의 신뢰도와 공정성 제고를 위하여 실시됐다.

충청남도유아교육원 강지희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인적사항 △학적사항 △출결상황 △신체발달상황 △유아발달상황의 작성요령에 대한 강의가 실시되었다. 실제 사례를 접목하여 법적 장부로서 생활기록부 기록의 중요성을 깨닫고 오류 사항을 발견했을 때 정정하는 방법에 대한 팁도 얻었다.

태안교육지원청 김선완 교육장은 “유아교육 공공성을 확보하려면 모든 유치원에서 동등한 수준으로 유치원 생활기록부가 기록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하며 선결 조건으로 유아놀이 중심 누리과정을 꾸준히 기록하는 체계가 확립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태안교육지원청은 유치원 생활기록부를 점검하여 미흡사례 조치 및 컨설팅 실시 등 유치원 생활기록부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