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를 보고 느끼며 다함께 즐겨요!
임종환 | 기사입력 2021-11-19 10:40:39

[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태안유치원은 15일(월)부터 19일(금)에 걸쳐 전체 원아 117명을 대상으로 세계문화체험주간[다보다 주간](이하 다보다주간)을 운영했다.

다보다 주간은 세계여러나라의 문화와 생활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면서 우리는 서로 다름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됐다.

세계여러나라와 관련된 ▲미술놀이(멕시코 마라카스 만들기, 인디언 깃털목걸이 만들기 등) ▲조작놀이(딩딩링 스피드 고리끼우기, 이집트 만칼라, 세계여러나라 만국기 딱지놀이 등) ▲악기놀이(젬베 악기 연주하기), 상호문화이해교육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18일(목)에 진행되었던 ‘둥둥 젬베를 울려라!’(아프리카 젬베 공연 및 젬베 배우기)는 아프리카의 울림과의 연계로 진행되었으며, 아프리카 악기를 관람하고 아프리카 전통 노래에 맞춰 악기 연주를 해보는 시간으로 유아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태안유치원 유아들은 유치원 내의 다문화가정을 차별 없이 바라보는 시각을 기를 수 있었으며, 나와 다름을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졌을 것이라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