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이원초등학교, 온마을의 기쁨!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 우수상!
임종환 | 기사입력 2021-11-11 11:19:49

[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이원초등학교 관동분교장 3학년 정대희 학생과 이강진 학생(지도교사 문태현)이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10월 21일~30일)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6월에 실시한 제67회 충청남도과학전람회 작품심사에서 특상을 받고 전국대회에 출품하여 11월 9일(화)에 우수상을 받는 기쁨을 안게 되었다.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94점의 본선 대회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문리, 화학, 생물, 지구 및 환경, 산업 및 에너지 5개 부문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협의회가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등급을 결정하였다.

이원초등학교관동분교장 학생들은 ‘볏짚아! 냉동식품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볏짚을 이용하여 친환경 보냉상자를 만들어 환경보호와 함께 경제적 효과를 얻는 방법을 탐구하여 발표했다.

상을 받은 정다희 학생과 이강진 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면서 새로운 것들을 배워서 기쁘고 다음에는 더 좋은 상을 타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선희교장은 “선생님과 함께 열심히 연구한 학생들과 어린 학생들을 잘 지도한 선생님의 노고를 칭찬하며 자랑스러움을 느낀다. 앞으로도 이원초 학생들이 이상을 원대하게 갖고 자신감 있게 도전하며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