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주민자치박람회 제도정책분야 자치분권상 수상
이단비 | 기사입력 2021-11-03 14:19:02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이 지난 10월 29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제도정책 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별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의미 있는 사례를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사)열린사회시민연합이 주관했다.

시상은 주민자치, 지역활성화, 학습공동체, 주민조직네트워크, 특별공모, 제도정책분야 등 모두 6개 분야에 걸쳐 이뤄졌다.

전국에서 총 322건의 사례가 응모된 가운데 의성군은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심사, 3차 온라인 전시관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에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특히 의성군은 개별 마을의 공동체 회복을 통해 읍면 단위의 주민자치회를 활성화하려 노력한 점, 주민(마을)자치회가 발굴한 사업을 주민참여예산이나 소규모 숙원사업 예산을 활용하여 실행예산을 확보한 점, 자치지원관을 임기제 공무원으로 채용하여 주민들의 자치활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