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의원·직원 역량강화 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30 19:25: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의회(의장 김연수)는 30일 본회의장에서 전체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지방의회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지방정부연구원 김회창 원장을 초빙하여‘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의 의미’,‘현행 지방자치법과 비교’,‘전부개정안의 문제점’등을 주제로 개정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주요 내용은 개정된 주요 조문별 현행자치법과 비교설명, 지방의회 소속 사무직원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확보, 주민자치권 명시, 주민직접참여제도 강화 등 실질적으로 개정된 조문의 의미를 짚고 지방의회 차원에서 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인력 선발과 정책전문인력 확보에 대한 사전준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개정된 내용이 미비한 부분에 대해서는 후속 법령 성안 과정에서 협력체 구축 등 지방의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제안하였다.

김연수 의장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역할과 책임이 커지는 만큼 투명하고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