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 홀몸어르신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8-18 15:34:2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공동단장 오병창, 임옥수)이 지난 17일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주방 청소 및 냉장고 정리 등 여름철 건강나기를 위해 꼭 필요한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청소봉사는 평소 할머니를 가족처럼 돌봐주던 마을이장(율금6리)의 요청으로 행복키움지원단과 함께 원스톱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냉장고 및 주방수납장에 겹겹이 쌓아 놓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오래된 음식들을 버리고 정리하며 깨끗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주거환경개선을 요청한 최은주 율금6리 이장은 “덥고 습한 여름철은 음식이 상하기 쉬워 어르신들이 배탈이나 장염에 걸리기 십상인데, 이번 청소봉사와 방역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도울 수 있어 다행이고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병창 성환읍장은 “사각지대에 놓인 마을주민에게 관심을 갖고 도울 수 있도록 발굴하고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주민들을 위해 따뜻하고 탄탄한 복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