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신혜영 의원, 초등돌봄서비스 수요충족을 위한 추진방안 촉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심리방역을 위한 심리지원 프로그램 필요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13 09:30: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 신혜영(월평1·2·3동, 만년동)의원은 12일 제264회 서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확대 등 초등돌봄서비스 수요충족을 위한 추진방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심리방역을 위한 코로나블루 심리지원 대책이 필요성에 대해 구정질문을 했다.

신혜영 의원은 우리 구는 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초등돌봄교실, 다함께돌봄센터 4곳을 민간위탁하여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교육청에서 운영 중인 비워 있는 교실에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여 공간적 한계로 신청자를 다 수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임을 지적하고 우리 구의 경우 과밀학교들이 많아 샘머리초등학교를 비롯한 다수의 학교에서 어려움이 있어 학부모들의 불만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에 둔산동 주위 지역아동센터 부재, 가까운 갈마동 지역 지역아동센터, 여성가족부 주간 아이돌봄 서비스 또한 대기자가 많아 수용이 어려운 상태로 초등돌봄서비스 수요 충족을 위한 구체적인 실현 방안에 대해 물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우울 불안 무기력감을 겪고 있는 노인, 장애인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문심리상담 등 마음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서구 차원의 심리지원 서비스를 조속히 구축하여 다양하게 제공할 것을 주문했다.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전담직원들이 배치되어 서구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지만 주민홍보 미흡과 인식부족으로 주민들의 상담수요는 많지 않은바 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한 홍보 영상 제작 및 언론매체 광고 등을 통한 주민홍보 방안도 더욱 확대해 해줄 것을 촉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