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수칙 준수로 코로나19 4차 대유행 이겨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극복! 시민 개개인이 방역 주체,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접종 당부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7-09 16:18:56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전국적으로 확진자가 하루 1,200명이 넘어서면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시작되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안동시는 휴가철을 맞아 시민들에게 건강한 휴가를 보내기 위하여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접종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휴가는 되도록 ▴가족단위·소규모로 ▴혼잡한 여행지 또는 시간대는 피해서 ▴가능한 개별차량을 이용하여 이동하고 가급적 지역 내의 휴가지를 이용하고, 휴가지에서는 ▴2m 거리두기 ▴손씻기 ▴실내공간에서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기 ▴밀폐·밀집·밀폐된 장소를 최대한 피하고 휴가지 뿐만 아니라 인근의 음식점이나 공중 접촉이 많은 장소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해 주실 것을 요청했다.

열이 나거나 기침, 가래, 코막힘, 인후염, 근육통 등의 증상이 있으면, 휴가를 미루거나 취소하고, 보건소에 문의하여 진료 및 검사를 받아야 한다.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휴가를 맞이하여 고향을 방문하거나, 방학을 맞아 귀향하는 학생들의 경우 적극적으로 각 지역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