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공공근로사업 시작
4일, 지역공동체일자리 및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 63명 안전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3-04 18:27: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4일 보건지소 교육실에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및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63명과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공근로사업 시작에 앞서 참여자의 안전의식 고취로 사고 제로화를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이구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안전관리의 필요성 및 안전사고 발생시 대응방법, 사업별 산업재해 위험요인 및 근로자 안전보건 대책 등이 교육되었다.

중구는 향후로도 매월 1회 이상 사업장 안전수칙 준수,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전문가의 교육을 실시하여 사고 없는 공공근로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용갑 중구청장도 사업 참여자들에게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중구는 문화관광명소 활성화, 보문산 편의시설 설치, 전통시장 주정차관리 등 생산적이고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을 포함하여 8개 사업에 30여개의 신규 일자리를 발굴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