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합동 남대천 하천정화활동 전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28 11:20:24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 시설관리사업소는 지난 26일 하천변 방치 쓰레기 및 구봉공원 데크 둘레길 일원을 정비하는 하천 살리기 정화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번 정화활동은 시설관리사업소와 의성읍사무소 등 26명이 참석한 가운데‘쓰레기없는 산책로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남대천 고향의 강’ 일원 중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의성2교부터 남천교까지 3.5km로 구간을 설정하여 집중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쾌적한 여가활동과 깨끗한 자연경관 제공을 위하여 데크 물청소, 버려진 각종 쓰레기 수거와 산책로 전정 및 토사·도복 제거, 산책로 에어블로워 청소 등을 실시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증진에 힘썼으며, 향후 매월 정기적으로 하천 정화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의성군 시설관리사업소에서는 5월말까지 사업비 2천2백만원을 투입해 ‘남대천 고향의 강’ 주변 76,702㎡에 달하는 면적에 풀베기 사업을 실시하여 이용객들의 시야확보 및 쾌적한 환경을 조성 중에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