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수플러스 행복나눔가게 신규협약 체결
남재선 njs386@naver.com | 기사입력 2021-05-21 16:52:40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지난 18일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주수, 황사흠)와 (주)수플러스(대표 강희수)가 함께모아 행복금고 ‘행복나눔가게’ 신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함께모아 행복금고 ‘행복나눔가게’ 사업은 의성의 복지사각지대 예방과 지역욕구에 따른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모금사업으로, 지역사회와 기부자를 연결시켜주는 통로 역할을 하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기부금 사용에 지역주민·기부자의 의견 반영 및 사업결과가 공유되는 의성만의 기부문화를 만들어 지속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주)수플러스의 동참으로 함께모아 행복금고 ‘행복나눔가게’는 총 110곳이 동참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나눔 동참의 결실로 올해는 기부자 욕구에 따른 아동청소년 분야 공모전을 진행하였으며,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요리하go조리하go함께하go), 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청소년 위기예방 아웃리치), 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아이키우기 좋은 점곡) 3곳의 특화사업이 선정되어 올해 10월까지 사업을 수행 할 예정이다.
(주)수플러스 강희수 대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의성 지역사회를 위해 행복나눔가게에 동참하여 정이 넘치는 의성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사흠 공동위원장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행복나눔가게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함께모아 행복금고 사업을 더 확산시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의성관내 모든 기관·단체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군수는 “지역주민들의 욕구 및 복지환경을 파악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행복나눔 동참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