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읍 의용소방대, 의성문화원 향토연구소장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기탁 손길 이어져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18 16:07:50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읍 의용소방대와 김기문 의성문화원 향토연구소장(前 의성고 교장)은 지난 17일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에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권상문 대장은“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장학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어 수십년간 교사로 몸담아 오면서 후학 양성과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김기문 의성문화원 향토연구소장(前 의성고 교장)은 “평생 교직에 몸담아왔고 퇴직 후에도 지역학생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역후배들을 위한 일에 적극 앞장 설 것"이라고 장학금 100만원 기탁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김주수 이사장은 “의성의 교육발전을 위해 애정을 갖고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지역의 인재양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의미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지역주민 및 출향인사들의 기탁금과 의성군 출연금으로 현재 200억원 규모의 장학기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500여명의 학생에게 5억원 규모의 장학사업 및 20억 규모의 교육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