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와요~ 작가의 방!’작가와 만나는 신나는 문학체험 -
의성군립도서관, 2021‘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선정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07 10:40:05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2021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8개월 간 작가와 함께 다양한 문학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상주작가 지원 사업은 공공도서관에 작가가 상주하여 지역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작품을 집필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문학프로그램도 운영하는 사업이다. 군립도서관은 올해 소설‘바이칼 여신’의 이상우 작가를 섭외하여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

이우상 작가는 1999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중편소설 부문 당선작‘울음산’으로 등단하였으며, 소설 ‘바이칼 여신’으로 한국소설 작가상과 동국문학상을 수상하였다. 15년간 동국대, 대진대 등에서 문예창작 교수로 재직하였으며, 소설·시·수필집 등 12권의 책을 집필하였다.

의성군립도서관은 오는 5월 말부터 상주작가가 진행하는 노년 자서전 쓰기 특강 ‘인생은 아름다워’를 운영하며, 1학기(5월~8월)과 2학기(9~12월)로 구성된 이번 특강에서는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인생을 회고하는 글쓰기와 지역역사를 기록할 예정이다.

이 밖에 상주작가 강연 ‘랜선 여행을 떠나다’‘목요 영화감상회’와 도서관 테마전시회 등을 기획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넓은 문예창작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작가를 만나 직접 쓰고 감상하는 이번 상주작가 사업을 통해 지역의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작가 양성의 토양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립도서관은 올해 KB 작은도서관 건립지원사업 등 7개 공모사업(총사업비 1억8천3백만원)을 잇따라 유치하며 지역의 독서·문화 분위기 조성에 활기를 띄우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