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가정의달 방역 관련 호소문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03 17:10:16
5월 특별방역 대군민 호소문

존경하는 의성군민 여러분!

그동안 어려운 가운데서도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군민여러분의 협조로 코로나19 상황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700명대를 넘나들고 4차 대유행도 우려되는 엄중한 상황이지만, 경북 12개 군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코로나19 방역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1단계를 시범 적용했습니다.

개편안 1단계는 안정적으로 운영됐으며, 이에 따라 5월 3일부터 5월 23일까지 3주간 연장되고 사적모임 금지조항은 해제되었습니다.

그러나 의성군은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부처님 오신날 등 각종 행사에 따른 감염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군민여러분께서도 그동안 방역에 잘 협조해주신 것 같이 5월 가정의 달 기간동안 수도권 등 타 지역에 있는 친인척이나 지인과의 교류는 자제해 주시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특히,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손씻기, 1일 3회 이상 환기하기 등의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발열이나 기침 등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곧바로 의성군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단검사를 받아 주십시오.

특별방역 점검 기간 동안 모든 행정력을 투입해 유흥업소, 노래연습장, 식당·카페, 예식장, 종교시설 등에 방역점검을 강화하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하며 코로나19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

코로나19가 가장 좋아하는 ‘방심’이라는 바이러스가 퍼지지 않도록, 안일한 생각보다는 철저한 준비로 새로운 거리두기를 대응해 주시기를 다시 한 번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