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새내기 소방공무원에게 전한 당부는?
새내기 소방공무원 39명 최일선 현장 배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12 19:00:10
허태정 대전시장이 12일 시청에서 열린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식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신규 소방공무원들에게 본인의 행복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건강을 꼭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허태정 시장은 12일 시청에서 열린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식에서 “앞으로 150만 대전시민의 생명과 대전시의 재산을 지키는 용사가 돼 지역 곳곳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됐다"며 “나라를 위해 일할 수 있게 된 점을 축하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전에서 시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것은 영광이고 대전 시민에게도 든든한 일"이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으로 본인의 행복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잘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소방관 어떤 업종보다도 협력을 잘해야 하는 직종으로 나와 내 동료 및 선배들과의 관계를 잘 할 수 있도록 동료애를 발휘해 위기들을 함께 극복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삶이 국가를 위해 희생해야 할 때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 자신의 행복"이라며 “여러분 스스로 행복해야 시민들에게 행복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신규 소방공무원들이 역할과 소임을 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임용식은 재난현장 대응역량을 높이기 위해 2020년도에 채용한 소방인력 82명 중 12주간의 충청소방학교 신임교육과정을 마친 3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편 신규 소방공무원은 119안전센터 등 최일선 현장부서에 배치되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