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비대면 시대 SNS 소통 역량 쑥쑥!
의원·사무처 직원 대상 온라인 소통 연수 의정아카데미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3-23 15:32:5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23일 소회의실에서 비대면 시대 온라인 소통을 위한 의정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열린 의정 구현을 위한 도민과의 온라인 소통, 쌍방향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연수는 ‘도민과 더 가까운 소통!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SNS 채널별 특징과 맞춤별 의정활동 홍보방안부터 SNS 이용 시 유의사항,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는 게시물 작성법 등 실제 적용할 수 있는 기법을 청취했다.

특히 단순 전달성 교육이 아닌 실습과 시연 위주로 진행해 연수 효과를 극대화했다.

김명선 의장은 “이번 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소통‧공감 의정 실현을 통해 도민과 동행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