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의원·직원 역량강화 교육
장애인정책, 지방자치법 개정안 내용 등 전문성 강화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3-04 15:41: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의회(의장 김연수)는 3월 3일부터 4일까지 전체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청, 의원·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나사렛대학교 박종균 교수와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을 초빙하여 ‘장애의 정의와 장애인 정책’, ‘지방자치법 개정 주요내용’을 주제로 한 강의가 있었다.

먼저 박종균 교수는 사례를 중심으로 국내외 다양한 장애인 정책을 소개하여 해당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최인혜 소장의 강의에서는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달라지는 지방의회 위상과 역할, 지방의원의 책무, 그리고 의정활동에 시사하는 점 등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연수 의장은 “지방자치법이 개정되면서 올라가는 지방의회의 위상만큼 의원들의 책임과 구민들의 눈높이도 높아지므로 의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활동도 다방면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법 개정안의 내용을 의정활동에 반영하여 구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 견제와 감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